데이터과학 유망주의 매일 글쓰기 -52일차
다시 또 오르기힘든 언덕을 마주했다.
# 고난
오늘 한일:
어제 과제가 너무 쉬웠던 탓일까? 오늘은 훨씬 더 어려워진 느낌이다. 트위터 API 를 활용해서 각 사용자의 아이디, 이름, 팔로워, 위치 등의 정보를 가져와서, 지난 달에 배운 로지스텍회귀(logistic regression)을 이용해야한다. 이제까지 배운 것을 한번에 모두 적용하는 느낌이다.
지금 각 엔드 포인트(페이지)를 만드는데는 성공했는데, 여기서 어떻게해야 데이터베이스로 연결을 할 수 있는지를 모르겠다. 수업자료를 참조하고, 많은 것들을 보고 있지만, 확실히 알기 쉽지 않은 느낌이다.
내일 할일:
오늘은 제출 과제가 없었고, 내일 과제를 제출해야하는데, 오늘 원하는 만큼 진도를 못 나간 느낌이 들었다. 조금 더 시간을 투자해서 뭘 더 할 수 있을지 봐야겠다.
일단 내가 생각하는 과정은 아래와 같다.
- 엔드 포인트 생성
- 데이터베이스 생성
- 데이터베이스에 데이터 넣기
- 데이터베이스에 넣은 내용을 가져오기
- 데이터베이스에 넣은 내용을 웹 상에서 보여주기
- 데이터베이스에 있는 데이터를 바탕으로 로지스틱회귀 모델 생성
- 회귀 모델을 보여주기
GET/POST 두 명령어를 대부분 사용하여 이루어질 것이라는 생각이든다. 오늘 과제를 위해 사실 트위터에 개발자 계정을 만들어야 하는데, 리뷰가 마무리 될 때까지 기다리란다.
좀 더 강의 영상을 돌려보고 최대한 좀 더 해본다음에 잠에 들 생각이다. 웹 상으로 오면서 신경써야할 것들이 훨씬 더 많아져, 더 어려워진 느낌이다.
금요일 자가 점검 시간을 잘 넘길 수 있을까? 일단 최선을 다해서 해 봐야겠다. 아직 걱정하기엔 해보지 않은게 있으니까.